전자파란?

전자파란 무엇인가?

전파파란

전자파의 원래 명칭은 전기자기파(電氣磁氣波, Electromagnetic Wave)로서 이것을 줄여서 전자파라고 부른다.
전자파는 전기장과 자기장의 2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파동으로서 서로 반복하며 대기중에서 빛의 속도로 퍼져갑니다.

전자파는 주파수에 따라 여러 종류로 분류되는데, 주파수가 높은 순서대로 분류하면 감마선, X선, 자외선, 가시광선(빛), 적외선, 전파(초고주파, 고주파, 저주파)가 있습니다.
전파(Radio Wave)는 주파수가 3THz(초당 3조번 진동, 파장은 100㎛) 이하의 전자파를 말합니다.



전기장(E)은 단위길이당 전압(볼트 V)으로 기본단위는 V/m입니다.
자기장은 단위길이당 전류(암페어 A)로서 기본단위는 A/m 입니다.
자기장(H)은 일반적으로 자속밀도(B)로도 나타낼 수 있으며 단위의 세기는 레슬라(T) 또는 가우스(G)를 사용합니다.
IT는 104G 입니다.

전기장이란?

전기장(혹은 전계)은 전기를 띈 물체 및 전자(電子)등에 힘을 작용시키는 장(場)을 말합니다.
송·배전선, 전기제품 등 전기를 삿용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발생하며 전기장은 발생원으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직선형태로 발생되며 나무, 건물, 사람의 피부 등에 의하여 쉽게 제거되거나 약해집니다.

자기장이란?

자기장(혹은 자계)은 발생원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형성되는 특성을 가지며 어떤 물체나 재료 등에 의해 쉽게 제거 혹은 약해지지 않는 특성을 보입니다.

침대 전자파 차단법

차단기

01 무자계 열선 사용

02 EMI 사용

03 차폐원단 사용

04 테프론선 사용

1) 무자계 열선 사용
'무자계 열선'이란 두 개의 전선을 하나로 묶어 각각 다른 방향으로 전류가 흐르게 한 뒤, 전선에 발생하는 자기장을 서로 부딪히게 해 전자파를 없애는 방색이다.

2) EMI 사용
EMI를 삿용하여 '방사 노이즈'와 '라인노이즈'를 제거, 본 기기는 물론 주변 기기 오작동 없음.

※ EMI란?
EMI(Electro-Magnetic-Interference) : 전자파 간섭 또는 전자파 장애로 해석되며 법규에 의하여 '방사 또는 전도되는 전자파가 다른 기기의 기능에 장애를 주는 것'이라 정의 되어 있으며, 그 영향으로는 전자회로의 기능을 악화시키고 동작을 불량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3) 차폐원단 사용
차폐원단을 사용하여 전자파가 바깥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차단함.

※ 차폐원단이란?
차폐원단은 차폐 즉, 전기, 자기, 방사선 따위가 바깥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차단하는 현상을 활용하여 만든 원단을 의미합니다.

4) 테프론선 사용
자기장을 없애는 방법은 열선을 트위스트로 꼬아 서로 자기장을 상쇄시키는 방법이 널리 사용됨.

회사명 : 각화동 가구단지 / 대표 : 고재경 / 사업자등록번호 : 211-67-00530 /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동문대로 280 ( 각화동 380-15)
대표번호 : 062-261-2728, 010-3637-5660 / 팩스 : 062-261-2727 / 이메일 : gagudanji@naver.com / 업무시간 : AM 09:00 ~ PM 07:00 (일요일 정상영업)
COPYRIGHT (C) “각화가구단지 돌침대” ALL RIGHT RESERVED.